마케팅 및 홍보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나요?

레드커머스
조회수 267

본질적으로는 성인용품 쇼핑몰도 다른 업종과 같은 원리로 마케팅과 홍보를 진행합니다. 다만, 포털 등에서 제약이 있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트랙A 온라인창업의 경우에는 관리.운영에 관한 모든 부분을 레드커머스가 대행해주기 때문에 창업자가 해야할 일은 마케팅 업무에 국한되며 외부 매출을 위해서 오픈마켓, 쿠팡 판매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반면, 트랙B 온라인창업의 경우에는 쇼핑몰의 컨셉과 운영에 관련된 정책도 세워야 하며 그 부분은 레드커머스 담당자와 협의해서 정립해 나가야 합니다. 그러면서 그 컨셉에 맞게 마케팅 플랜을 세워서 실행하게 됩니다.


1. 우선 레드커머스는 마케팅 노하우를 마케팅가이드에 담아서 제공합니다. 이 가이드북은 창업자만을 위한 문서로 레드커머스의 모기업인 (주)나인팩토리인터랙티브로 마케팅 에이전시 20년 경력을 가진 노하우가 집대성된 문서입니다.

마케팅홍보가이드 자세히보기


2. 트랙B의 경우에는 방문 또는 원격으로 일대일교육을 진행합니다. 물론 운영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기는 하지만 마케팅과 관련된 기본적인 가이드를 해드립니다.


3. 마케팅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합니다. 다양한 마케팅 주제로 진행하는 세미나에 온라인 창업자들은 무료로 참석하여 최신 마케팅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세미나 자세히보기


4. 마케팅 영상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창업자 지원센터 메뉴에 있는 영상 클래스를 통해서 주제별 마케팅 영상을 반복적으로 플레이하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영상 클래스 자세히보기


5. 또한 내부 마케팅지원팀이 현실적으로 부딪히는 다양한 마케팅 현안에 대해서 컨설팅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나인팩토리인터랙티브의 마케팅컨설팅은 이미 업계에서 검증된 것입니다.

(주)나인팩토리인터랙티브 홈페이지 보기


6. 레드커머스에서 자체 개발한 SEO 태깅 솔루션 제공, 키워드 상위노출 대행 서비스 등의 마케팅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추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드커머스의 마케팅 지원은 다른 성인용품 창업업체 시스템보다 이미 10년 이상 앞서가고 있습니다. 성인용품 창업을 할지 말지는 고민할 수 있지만 성인용품 창업을 하기로 했다면 어떤 업체와 해야할지는 이미 정해져 있습니다.

2